권익위, 고3 학생 대상 청렴문화캠프 열어 > 학교폭력예방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문보기


학교폭력예방신문

기타 | 권익위, 고3 학생 대상 청렴문화캠프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2-14 11:29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청렴문화캠프가 충청북도 청주지역에서 운영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 소속 청렴연수원은 이제 곧 성인이 되는 고3 학생들에게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청렴연수원과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 청렴문화캠프 '청렴아! 놀자'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진출하는 청소년들의 인성 및 도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청렴문화캠프는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4일)를 시작으로 청주여고(10일), 신흥고(11일), 청원고(12일) 등 청주지역 4개 고교, 8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청렴문화캠프는 그동안 수험생활에 힘들었던 고3 학생들을 위해 청렴교육에 문화공연을 접목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연을 보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청렴의 가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청렴문화캠프는 반부패·청렴퀴즈 형식의 '청렴 국가대표 선발전', 공연 마당극 형식의 '괴짜 선비 김득신', 음악극 '다 그렇지는 않았다' 등으로 구성돼 고3 학생들에게 청렴의 소중함과 아울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