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초, 학교폭력 예방 위한 ‘공감힐링캠프’ 개최 > 학교폭력예방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문보기


학교폭력예방신문

충남 | 서천군 장항초, 학교폭력 예방 위한 ‘공감힐링캠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15 09:53 조회120회 댓글0건

본문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에서는 지난 10일 희리산과 기벌포영화관에서 또래상담자 및 캠프희망자를 대상으로 2018 여름방학 Wee클래스 특별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감힐링캠프’를 실시했다.

2018년 여름방학을 맞아 Wee클래스 특별프로그램으로 체험학습을 통한 인성교육을 열어 학생들의 자기효능감 증진 및 의사소통향상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으로 또래상담자 및 희망자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감힐링캠프’을 국립 희리산 휴양림 숲 해설 및 목공예 프로그램과 기벌포 영화관 신과함께 2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장항초 4학년 조은별 학생은 “희리산에서의 목공예 체험 및 숲 해설 강사님이 나무에 대한 설명에 따라 숲을 체험하고 솔방울과 나무로 장승과 부엉이 향초를 만드는 것이 힐링이 됐다”고 말했다.
박경태 교장은 “공감힐링캠프가, 단순히 즐거움만 주는 것 보다는 인성교육이 되어 내적으로는 자기 효능감을 증진하고 외적으로는 학교에서나 가정에서나 건강한 정서를 가지고 의사소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 배려하는 학교, 믿어주는 학교로 만들어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즐거운 학교, 가고 싶어 하는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가꾸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