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 직무연수 교육 실시 > 학교폭력예방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문보기


학교폭력예방신문

인천 | 인천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 직무연수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15 09:36 조회69회 댓글0건

본문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 인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지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인천 관내에 있는 초·중·고등교사 1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법무부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교 생활지도·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관련 법령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교사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으며, 교육과정에 검사 및 판사와의 대화시간, 안양소년원 방문 및 견학, 현장활용 역할극, 학생자치법정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직무연수에 참가한 모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의 실상에 대한 심각성을 더 상세히 알게 되었고, '소년사법절차' 와 '현장에서 바라보는 학교폭력' 에 대한 검사와 판사와의 대화시간은 현장감이 있는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법무부 소년보호기관을 탐방하여 보호처분을 받고 교육을 받는 현장을 돌아보며 앞으로 교육현장으로 돌아가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안목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더 많은 선생님들이 이러한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센터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하계방학과 동계방학 기간을 통해 직무연수를 실시하며, 학교폭력예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학생지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관내에 있는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원직무 연수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