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문보기


사회안전뉴스 목록

Total 84건 1 페이지
사회안전뉴스 목록
4·19혁명에 앞장섰던 선배들이 왜 유공자되기가 어렵나? 한 나라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대한 고비는 누가 뭐라고 해도 다른 나라와의 전쟁이다. 유사 이래 전쟁은 있어 왔다. 전쟁에 패하여 영원히 없어진 나라도 많다. 나라는 없어져도 민족은 살아남는다. 민족이 살아남으면 …
관리자 12-14 43
 38년 만에 대만을 찾았다. 흔히 한국을 가리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고 말하지만 대만 역시 중국과의 분단국임이 분명하다.  그 밖에도 내전과 종교 갈등으로 사실상 분단 상태에 있는 나라들이 꽤 많다.  대만은 섬이지만 인구2천3백만에 세계22위를 자랑하는 경제대국의…
관리자 12-14 41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우울, 불안, 학교부적응 등으로 가족 및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 2019년 상반기 장기 치유과정(1개월·4개월 과정) 참가 청소년을 …
관리자 12-14 56
 김씨도 처음에는 학교에 도움을 요청했다. 경찰에 신고하는 대신 학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다. 사건 발생 보름 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가 열렸다. 가해 학생 중 2명은 퇴학, 1명은 전학 조치됐다. 나머지 5명은 사회봉사 처분이 내려져 시간을 채우면 다시 …
관리자 12-14 68
 평화와 통일은 한민족의 숙원이다. 국제정치의 농단으로 하나였던 나라가 광복 후에 남북으로 갈라진 것은 고구려·백제·신리시대로 돌아간 듯 한민족의 역사상 치욕이다. 더구나 북한의 남침에 의한 6·25전쟁의 발발은 민족상잔의 비극을 낳고 말았다. 기습남침에 대비하지 못했…
관리자 11-03 119
신이 하늘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인간군과 나라들의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샅샅이 보일 것이다. 어떤 곳은 호화찬란하고, 또 다른 곳은 어둑 캄캄할 것이다. 언젠가 인공위성이 잡아낸 한반도의 밤을 보면 남쪽은 전깃불로 훤한 반면 북쪽은 전기사정…
관리자 11-03 144
노벨평화상은 누가 받아야 옳을까? 영국과 미국에서 특허를 얻어내 수로발파, 철도 도로건설에 획기적인 진로를 열었다. 다이너마이트는 다른 폭발물로 발전하였으며 전쟁에 필수품이 되었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획득한 노벨은 막대한 이익으로 거부가 되었다. 노벨은 자기가 만든 폭발…
관리자 11-03 167
 전국장애인부모연대·전국특수학교학부모협의회·전국통합교육학부모협의회 등 3개 단체는 최근 발생한 특수학교 장애학생 폭행 사건과 관련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을 촉구했다. 부모연대 등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이들 사건이 개인의 일탈이라기보다는 폭…
관리자 11-03 173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박주민(더불어민주당·서울 은평갑·사진)의원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아 분석한 ‘학교폭력사범 처리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학교폭력사범 처리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주민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학교폭력사범 처리 건수는 2015…
관리자 11-03 187
 말 한마디로 천량 빚을 갚는다는 말도 있지만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는 말도 있다. 우리나라 속담은 사람이 하는 말을 빗댄 예어(例語)가 풍부하다. 많은 사람들이 말실수로 패가망신하는 수는 너무나 흔하다. 그래서 침묵은 금이요 웅변은 은이라는 말이 생겼는지도 모른다…
관리자 11-03 193
게시물 검색